케세라세라| 2021.03.03 향수(鄕愁)를 자극하는 향수(香水) 추억은 후각으로 기억된다. VIVIDY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슬로워크| 2021.03.02 제작물 검수 방법과 체크리스트 제작물 다 만드셨어요? 검수해야죠 :) 그런 경험 해보신 적 있나요? 인상과 매너가 엄청나게 말끔하고 좋은 분을 봤는데, 그분의 카카오톡 프로필이나 SNS에서 치명적인 맞춤법 실수를 본 일이요. 비슷하게 엄청 아름다운 웹사이트나 브로슈어를 봤는데, 거기에 쓰인 한국어가 적당히 옳지 않아서 언짢았던 적은 없으신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자잘한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보다 이런 것에 조금 예민한 편이에요.
#디자인프로세스 #검수
최윤의| 2021.03.01 너를 어떻게 활용해 볼 수 있을까 퍼소나, 언제 그리고 왜 사용해야 할까요?
#UI/UX #서비스디자인 #창작자의분석 #디자인프로세스
an.other| 2021.02.26 일단 디자인해보라고요? 정말 어이가 없네 [디자인적 기획]의 중요성
#디자인에이전시 #기획 #디자인프로세스 #창작자의생각
스터닝센터| 2021.02.25 뱅크샐러드 리브랜딩의 주인공, 브랜드 랭귀지팀을 만나다 뱅크샐러드팀이 말하는, 마이데이터의 생소함을 해소하는 브랜딩
#리브랜딩 #CI #로고 #BI #뱅크샐러드
김승화| 2021.02.25 뉴스레터 구독 리스트 누워서 읽는 소셜&디자인 뉴스레터 리스트
#디자인 #레퍼런스 #트랜드
노트폴리오 매거진| 2021.02.24 20년 만에 바뀐 버거킹 글로벌 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이 20년 만에 브랜드 로고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이번 로고는 기존에 사용하던 블루 컬러를 없애고, 오렌지와 레드 컬러만을 이용해 연출했다. 사실, 이번에 리뉴얼 된 디자인은 1969년과 1994년에 쓰이던 로고와 비슷한 인상이다. 하지만 전보다 더 둥글고 길게 연출해서 귀여운 느낌을 자아낸다. 마치 어릴 적에 즐겨먹던 ‘햄버거 젤리’같은 모양이다.
#브랜드 #브랜딩 #브랜드히스토리
이주명| 2021.02.23 좋아 보이는 폰트들의 비밀 시각보정, 글자의 완성도를 결정짓다.
#타이포그래피 #서체 #편집
슬로워크| 2021.02.22 이제는 디지털 웰빙, 디지털 디톡스를 말할 때 디지털 과잉에 지친 당신을 위한 디톡스 방법 모음
#트렌드 #창작자의생각 #디지털디톡스
노트폴리오 매거진| 2021.02.19 셔터 스톡이 기록했던 2020년의 모습 이미지 콘텐츠를 공유하는 <셔터 스톡>에서 2021년 트렌드 선정에 이어 지난해 결산을 발표했다. ‘2020년의 리뷰(Year in review)’는 전 세계에서 지난 한 해 동안 발생한 유의미한 이슈를 반추하는 자리다. 사실 지난 2020년은 ‘2’와 ‘0’이라는 정돈된 숫자가 주는 기대감과 달리, 인류 모두가 예상치 못한 ‘코로나’라는 변수를 오롯이 견뎌야 하는 시기였다. 하지만 그럼에도 인류의 삶은 지속되었고, 일상 곳곳에서 희망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포토그래피 #사진 #뉴스 #트렌드
an.other| 2021.02.18 디자인 에이전시, 무슨 일을 하나요? 02 업무분야 소개, 에이전시 취업 전 필독!
#브랜딩 #창작자의분석 #디자인에이전시 #기획
최윤의| 2021.02.17 우리는 디자인 방법론을 어떻게 사용해야할까? 우리 모두는 우리만의 다이아몬드가 있어야 한다.
#UI/UX #디자인프로세스 #서비스디자인
케세라세라| 2021.02.16 QURIOSITY 02 : 전통이라는 트렌드 Enseres의 핸드크래프트 아트
#브랜딩 #트렌드 #브랜드히스토리
an.other| 2021.02.15 디자인 에이전시, 무슨 일을 하나요? 01 포지션별 직무소개, 에이전시 취업 전 필독
#디자인에이전시 #디자이너 #창작자의분석
슬로워크| 2021.02.12 원격근무 제대로 시작하기 원격근무, 재택근무는 더 이상 선택지가 아닙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경험한 지금, 사무실에 매일 출근하는 조직이어도 언제든 재택근무로 전환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건물 내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거나, 조직 구성원들이 확진자와 접촉하여 자가격리되는 상황에도 업무는 끊임없이 이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조직이 원격근무 제도와 문화를 전면적으로 도입할 필요는 없지만, 필요한 사항을 갖추고 대비를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뉴노말 #언택트 #디자인프로세스
성주연| 2021.02.11 성공적인 브랜드 디자인을 위한 세가치 원칙 심플함, 차별성, 일관성
#브랜딩 #창작자의분석
최윤의| 2021.02.10 서비스 디자인 학과에서 배운 것 런던 대학원에서 15개월간 배운 서비스 디자인에 대한 기록
#UI/UX #서비스디자인
케세라세라| 2021.02.09 소비자를 이끄는 팩터를 찾다. 스타부르 캔 고등어의 일본 시장 진출기 노르웨이에서 온 스타부르 캔 고등어의 일본 시장 진출기
#브랜드 #마케팅 #브랜딩
이주명| 2021.02.08 뉴욕의 디자인 에이전시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디자이너들이 모여 있는 도시인 뉴욕은, 그들이 일하고 있는 수많은 디자인 에이전시들로도 가득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 수많은 디자인 에이전시 중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에이전시 10곳을 추려봤습니다.
#디자인에이전시 #레퍼런스
라우드 매거진| 2021.02.05 바이오필릭 디자인(Biophilic Design) ::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방법 바이오필릭 디자인(Biophilic Design)은 20세기를 대표하는 생물학자 에드워드 윌슨의 저서 '바이오필리아(Biophilia)'에서 확산된 개념입니다. 생명체(Bio)와 사랑, 좋아함(Philia) 즉, 생명체에 대한 사랑을 뜻하죠. 여기서 생명체는 자연이라는 의미로 해석하면 더욱 이해가 쉽습니다.
#도시계획 #친환경 디자인 #디자인
최윤의| 2021.02.04 서비스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서비스 디자인이라는 전공을 막 마친 학생으로서 생각하는 서비스 디자인
#서비스디자인 #UI/UX #창작자의분석
슬로워크| 2021.02.03 몇 가지 팁으로 디자인 포트폴리오 완성도 높이기 이제는 포트폴리오용 가방이나 책자들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자신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통해 잘 정리된 작업을 보여주면 클라이언트에게 좋은 첫 인상을 남길 수 있는데요. 그동안 진행한 작업의 성격을 보여줌으로써 작업 방향성을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디지털 기반의 포트폴리오는 한 번 만들어두면 많은 사람에게 효율적으로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몇 가지 과정을 통해 작업물을 더 멋지게 보여줄 수 있다면 더 좋겠죠. 제가 속한 슬로워크 X-O팀이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과정과 몇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그래픽 #포트폴리오 #창작자의분석
노트폴리오 매거진| 2021.02.02 라벨 없는 패트병과 디자인의 역할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늘면서, ‘제로 웨이스트’와 ‘재활용’에 대한 관심 역시 많아졌다. 특히 최근에는 가정에서 사용량이 많은 패트병의 뚜껑과 라벨을 분리배출 하는 움직임도 늘고 있는데, 이렇게 하면 패트병을 재활용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류에 발맞춰 <환경부>에서는 2020년 12월부터 아파트 내 페트병을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했으며, 2021년 12월부터는 단독주택에서도 해당 규정을 이행해야 한다.
#환경 #프로덕트
케세라세라| 2021.02.01 QURIOSITY 01 : 꾸준한 상상력 변형의 미, 안드레스 아랑고 랄린데의 오토퍼지 아트
브랜딩과 디자인 작업을 하다보면 이따금씩 막다른 길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상상력을 환기할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뚜렷하면서 동시에 모두가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아이덴티티를 꾸준히 발견할 방법을 콜롬비아 메데인의 한 아티스트가 제안합니다.
#디자이너 #아트 #히스토리 #그래픽
an.other| 2021.02.01 로고 디자인은 브랜딩이 아니다. 브랜딩에 대한 가장 쉬운 정의
#디자인프로세스 #창작자의생각 #브랜딩
아티클 더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