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생성형 AI, 포토샵 아트웍 제작에 활용하기

어도비코리아| 2023.10.30

디자인 할 때 이미지 소스 찾고, 규격을 맞추기 위한 작업에 시간을 많이 들인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최근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텍스트만으로 원하는 이미지 소스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특히 포토샵에서는 소스 생성에서부터 편집까지 하나의 앱에서 모든 작업을 할 수 있어, 빠른 작업이 필요한 디자이너에게 굉장히 효율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죠.

또 포토샵 AI에서는 Adobe stock의 다양한 고품질 이미지 학습을 통해 이미지를 손상 없이 확장하고 변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생성형 채우기를 활용하면 배경과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오브젝트를 추가 및 제거할 수 있어 디자인 작업의 퀄리티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 기능을 활용하여 제작한 아트웍 미리보기 (출처: 어도비 스톡)

이번 글에서 디자인 작업 시 작업 시간을 줄여주고 퀄리티를 높여줄 포토샵 사진 AI의 3가지 활용 사례를 살펴보세요. 또 글 하단에는 포토샵 AI를 체험해보고, 100% 선물 증정 및 추첨을 통한 500만원 상당의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포토샵 AI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꼭 마지막까지 내용을 놓치지 마세요.

1. 포토샵 AI로 이미지 자연스럽게 확장하기

이미지를 원하는 비율로 맞추기 위해 이미지 영역을 잘라내거나 다른 이미지와 합성해왔다면, 이제는 포토샵의 사진 AI 기술을 활용하여 감쪽같이 이미지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자르기 도구로 이미지 영역을 확장한 후 생성형 채우기로 빈 영역 자연스럽게 채우기 (출처: 어도비 스톡)

  1. 좌측 작업 패널에서 ‘자르기 도구’ 클릭
  2. 상황 별 작업 표시줄에서 자르기 비율 1:1(정사각형) 선택
  3. 자르기 도구 핸들을 드래그하여 원하는 크기만큼 자르기 영역 확장
  4. 상황 별 작업 표시줄의 ‘생성’ 버튼 클릭

2. 포토샵 AI로 이미지 합성하여 포스터 만들기

이미지 소스를 합성하는 과정에서 이질감을 줄이는 단계는 굉장히 번거로운 과정입니다. 포토샵에서 AI 디자인 기능을 활용하면 선택과 버튼 클릭만으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합성할 수 있습니다.

올가미 도구로 오브젝트 선택 후 생성형 채우기로 자연스럽게 만들기 (출처: 어도비 스톡)

  1. 좌측 작업 패널에서 ‘올가미’ 도구 클릭
  2. 이미지에서 오브젝트 선택
  3. 상황 별 작업 표시줄에서 ‘선택 영역 반전’ 클릭
  4. 상황 별 작업 표시줄에서 ‘생성형 채우기’ 버튼 클릭
  5. ‘생성’ 버튼 클릭

3. 생성형 채우기로 오브젝트 추가하여 완성도 높이기

아트웍의 완성도를 높이고 싶다면 ‘오브젝트 추가’ 기능으로 보완해보세요. 프롬프트에 맞게 생성된 이미지를 확인해보고, ‘생성' 버튼을 추가로 클릭한다면 더 다양한 결과물을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생성형 채우기 기능으로 선택 영역에 오브젝트 자연스럽게 추가하기 (출처: 어도비 스톡)

  1. 좌측 작업 패널의 ‘올가미 도구’ 클릭
  2. 이미지에서 원하는 영역을 드래그하여 선택
    (‘선택 영역에 추가’ 옵션을 활용하면 여러 선택 영역에 오브젝트를 한 번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상황 별 작업 표시줄의 텍스트 프롬프트 입력창에 원하는 오브젝트를 입력
  4. ‘생성’ 버튼 클릭

다양한 디자인 작업에 생성형 AI 활용하기

이처럼 포토샵의 AI 디자인 기능은 디자이너의 창의력을 한층 높이고 인물사진, 목업, 앨범 커버 디자인, 유튜브 썸네일과 같은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 기능을 더욱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포토샵 AI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PSD 파일을 다운받고 포토샵의 AI 기능을 이용하여 나만의 소원을 아트웍으로 만들어보세요. 이벤트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에게 100% 커피 쿠폰 선물과 추첨을 통해 아트웍에 담긴 소원을 들어드립니다.

지금 바로 포토샵 다운로드 후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포토샵 AI가 당신의 소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좋아요 12
공유하기

어도비코리아

어도비는 디지털 경험으로 세상을 바꾸고 있습니다.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