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UX/UI디자이너의 즐겨찾기(업데이트)

이기복| 2022.05.25

디자인 작업을 하다보면 자주 방문하게 되는 사이트들이 있다. 이런 사이트들을 모아 각 디자이너 마다자신만의 즐겨찾기 리스트를 만들어 놓았을 것이다.나 또한 작업을 하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던 사이트들 중, 유용하게 쓰는 서비스들을 나누고 싶어 쓴다.

2021년 4월 18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Design Refference

1. WWIT (Mobile)

위의 Mobbin이 글로벌앱들이 있다면 WWIT는 국내앱들이 위주로 정리되어있다. 한글과 영문의 앱디자인은 많이 다를 수 밖에 없는데 한글은 영어보다 단어수가 짧고 뭉쳐있기 때문이다. 그런면에서 국내 앱을 참고 할 수 있는 굉장히 유용한 프로젝트이며 디자이너 이유진님이 만들었다.
tag / APP디자인, 레퍼런스, 국내앱

https://wwit.design/



2. Mobbin (Mobile)

실제 앱을 디자인할때 예쁘게’만’ 꾸며진 레퍼런스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때가 많다. mobbin은 실제 론칭된 앱들을 중심으로 거의 모든 페이지를 한장한장 볼 수 있기 때문에 일정한 톤을 가진 서비스디자인의 결정체를 볼 수 있다. 더군다나 각 페이지마다 달려있는 태그로 컴포넌트 및 현재 디자인하는 페이지 성격으로도 소팅하여 볼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할때 아주아주 도움이 된다.
tag / APP디자인, 레퍼런스

https://mobbin.design



3. Good Web Design

이 사이트의 장점은 웹페이지를 섹션별로 나눠서 소팅하여 보여준다는것, 특히 히어로 이미지할때 많이 도움이 되었던 사이트이다. 특징3가지, 클라이언트 섹션, 중간배너 같은 웹사이트 디자인하면 떠오르는 기획적 정형화된 부분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는데에 특화되어있는 듯 하다.
tag / WEB디자인, 레퍼런스, 섹션소팅, 일반마케팅사이트

http://www.goodweb.design



4.Httpster (WEB)

바로 전의 웹사이트와는 다르게 하나의 컨셉을 가지고 전개한 잘만들어진 사이트들을 전시해놓은 곳이다. 사이트 네이밍이며 레이아웃이며 오른쪽 메뉴들이며 전부 컨셉츄얼하게 잘 뽑아냈다. 컨셉이 강조된 웹사이트를 만들때 도움이 될듯하다.
tag / WEB디자인, 레퍼런스, 컨셉츄얼, 개인사이트, 브랜드사이트

https://httpster.net/2020/dec/


ICON Refference

1.ICON8

최근 가장 잘 사용하고 있는 아이콘 레퍼런스 사이트, 특히 장점은 하나의 아이콘에 대해 [ Window / iOS / Android ] 등 퀄리티 좋은 아이콘에 대해 한눈에 볼 수 있는점이 좋다. 아이콘뿐만아니라 금액을 지불하면 일러스트, 사진 등 여러가지 유료 자료 컨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https://icons8.com2.Noun



2.Noun project / ICON finder

아이콘을 검색할때 자주쓴다. PNG / SVG 로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같은 컨셉으로 모든 아이콘이 있지않기에 최종디자인에 직접 가져다 쓸일은 없다. 하지만 기획서에 dummy로 올리거나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표현했을까’ 참고하기에는 더할나위없다. 같은 아이콘이라도 다르게 표현한 부분을 찾아내 나의 디자인으로 만들수도 있다. 둘의 차이점이라면 Nounproject 는 단색만으로 이루어졌다면 icon finder는 다채로운 일러스트성 아이콘도 더러 보인다는 점이다.
tag / 아이콘

https://thenounproject.com


https://www.iconfinder.com


Design Resource

1.UI8

'Title+8' 시리즈가 점령하고 있습니다. UI8에서도 디바이스 목업부터 3D에셋, UI에셋 등 다양한 퀄리티있는 디자인자료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참고를 할만한 Kit들도 더러보인다.

https://ui8.net



2. Sketchapp source / IS grpahic

스케치로 만들어진 아이콘셋, UI킷, 목업 등 각종 자료들이 활발하게 공유된다. 특히 통일된 아이콘셋을 임시로 넣어 러프한 느낌을 보기위해 많이 자료를 받는다. 포트폴리오를 만들때에는 여러 목업들을 다운로드하기위해 자주 방문하기도 했다.
tag / 소스, 키트, 목업, 아이콘

https://www.sketchappsources.com




https://www.ls.graphics

좋아요 7
공유하기

이기복

서비스에 가치를 만들어나가고 싶은 프로덕트 디자이너, 익힌 것과 생각하는 것들을 나누고싶습니다.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