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자 지원

SIF vol.11 참여 작가 지클레 프린트 지원

2021.06.28 ~ 2021.07.23

스터닝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SIF vol. 11

참여 작가 지클레 프린트 지원


스터닝은 창작자에게 더 많은 기회와 풍요로운 환경이 돌아가길 바라며 크고 작은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준비한 창작자를 위한 프린트 지원 프로젝트를 확인해보세요.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참가 작가 누구에게나!

작품의 매력을 더욱 선명하게 선보이는 지클레 프린트 출력을 지원해드립니다.


2021년 8월 진행되는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vol.11 참여 작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지클레 프린트 지원을 신청해보세요.
스터닝 두릭스가 함께 선착순 50인에게 A1 크기의 지클레 프린트를 지원해드립니다. (20-30만원 상당) 지클레 프린팅은 RGB 색감을 표현할 수 있는 넓은 색감 영역과 스프레이 인쇄 방식에 따른 섬세한 표현으로 보편적인 인쇄 방식에서 흔히 겪곤 하는 탁한 색감과 거친 마감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종이는 이노바, 하네뮬레 등 내로라 하는 파인아트 브랜드의 지클레 프린트 전용 고급 용지를 지원하며 텍스쳐의 정도에 따라 준비된 3가지 종이 중 원하는 종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지원되는 종이의 질감을 직접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스터닝 라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실물 종이 샘플 확인 또한 가능합니다. 직접 종이를 만져보며 나의 그림과 어울리는 종이가 무엇인지 살펴보세요!

출력된 작품은 페어에 앞서 미리 스터닝 라운지 방문으로 수령이 가능하며 만약 일정이 어려우실 경우 페어 설치 당일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서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지클레 프린트란?

지클레(Giclee) 프린팅은 불어의 동사(Giclé:액체를 분사하다)에서 유래하여 스프레이 분사방식의 프린터와 RGB 색감 표현이 가능한 안료를 좋은 품질의 파인아트 미디어에 프린팅하는 것입니다.
인쇄 방식의 특성으로 잉크가 종이 속으로 스며들어 오리지날 그림과 구분하기 어려운 높은 품질의 아트프린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박물관, 미술관에서도 에디션을 인정하여 소장하고 있는 초정밀 아트 프린트 방식입니다.



지클레 프린트 특징
(이미지를 확대하여 확인해보세요)

분사 방식으로 세밀한 부분까지 인쇄가 가능합니다.(자료 제공: 일러스트레이터 가울)
루뻬로 확대된 지클레 프린트. 망점이 보이지 않습니다. (자료 제공: 일러스트레이터 MOZZA)
루뻬로 확대된 인디고 프린트. 망점이 보입니다. (자료 제공: 일러스트레이터 MOZZA)



지원 용지를 확인해보세요!


다양한 작품 스타일에 두루 어울릴 수 있도록 세 가지 질감의 파인아트 용지를 선정하였습니다.
'강한 텍스쳐의 파인아트 용지', '부드러운 텍스쳐의 파인아트 용지', '한지 텍스쳐의 파인아트 용지' 중 원하는 질감의 용지로 선택 지원이 가능합니다.



1. 강한 텍스쳐의 파인아트 용지

무광택의 거친 질감이 특징인 파인아트 용지로 이미지의 입체감을 잘 살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까칠한 풀잎을 만지는 듯한 느낌)
파인아트 용지 중 가장 거친 질감으로 눈으로 보는 질감 느낌과 손으로 직접 만져 봤을 때의 질감 느낌이 동일합니다.

2. 부드러운 텍스쳐의 파인아트 용지

삼베 섬유와 면으로 제작된 파인아트 용지입니다. 밝은 흰색의 무광택 용지로 부드럽고 가벼운 실크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컬러 표현과 디테일이 뛰어나게 재현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한지 텍스쳐의 파인아트 용지

국내에서 개발된 유일한 디지털 파인아트 한지로 한지 특유의 질감과 문양을 느낄수 있습니다. 펄프+닥나무로 만들어진 한지 위에 잉크젯코팅 기술을 더하여 높은 퀄리티로 출력이 가능하도록 제작 되었습니다.



* 모두 원화 복제가 가능한 고품질의 파인아트 인쇄지로 그림과 어울리는 텍스쳐 중심의 선택을 위해 브랜드명은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원자 필수 동의 사항]

(1) 출력이 지원되는 작품은 본인의 순수한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창작물을 도용했을 경우 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2) 두릭스 부스 내 동일한 작업의 작은 인쇄물이 전시물로 설치될 수 있습니다. 페어 종료 후 전시된 작품은 전량 폐기될 예정이며 전시 기간 동안 작가의 부스번호가 함께 표기됩니다.
(3) 지클레프린트 지원에 신청한 작품은 관련 SNS에 홍보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4) 지원시 등록된 메일을 통해 새로운 프로젝트 제안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5) 지원시 등록된 메일을 통해 두릭스의 뉴스레터가 전달될 수 있습니다.
(6) 인쇄가 지원된 작품 하단에 작품 정보와 재질 정보가 포함된 라벨을 필수 부착해야합니다. 라벨은 지원된 작품과 함께 제공됩니다. (라벨 표기 순서 예시: 작가명, 작품명, 재료(작품연도), 지클레프린트 재질 정보)




Supported by




참가 확정시 자세한 안내와 함께 가이드 파일이 전달됩니다.

인쇄 지원 신청하기
좋아요 2
공유하기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