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폴리오 아티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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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우성| 2022.01.24 스타일쉐어 브랜딩 1년의 회고 Part.1 브랜딩을 위한 질문들
#브랜딩 #에세이 #자기계발 #브랜드아이덴티티
브랜드 만드는 남자| 2022.01.24 우리 브랜드를 기억하게 만들고 싶다면? 브랜드 디자인과 뇌과학을 엮어보자.
#브랜딩 #브랜드아이덴티티
이주명| 2022.01.24 타이포그래피로 보는 애플 - UI 편 애플의 UI에 사용된 역대 서체들
#디자인 이론/역사 #타이포그래피 #ui
노트폴리오 매거진| 2022.01.24 서울, 공간, 그리고 코로나 시대의 전시 기회가 닿아 보름이 넘는 기간을 지방의 한 아파트에서 보냈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수도권 내 5인 이상 집합 금지가 떨어졌지만, 먹고사니즘을 해결하려면 대면으로 이루어지는 경제활동을 쉬이 그만둘 수는 없었다. 반려하고 있는 개의 산책도 하루 두 번 이상 나가야 했고, 번잡한 서울의 지하철은 마치 TV 브라운관 속 마스크 없는 연예인들의 얼굴처럼 ‘코로나’와는 먼 이야기 같았다.
#컬쳐/트렌드 #전시 #파인아트
an.other| 2022.01.24 디자인 회사가 야근을 하는 이유 디자이너, 대표, 클라이언트 모두가 봐야 할 글
#커리어/라이프 #에세이 #조직문화 #자기계발
이기복| 2022.01.24 프로토타이핑 언제 해야 할까? 프로토타이핑으로 도전하는 인터렉션/모션 UX
#디자인 이론/역사 #디자인시스템 #ui #UX리서치
라우드 매거진| 2022.01.21 국민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70년 브랜드 스토리 오늘의 브랜드는 올해 70주년을 맞이한 '칠성사이다'인데요! 아마 지금 이 글을 읽고계신 독자님의 나이에 상관없이, 칠성사이다를 모르는 분은 없을 거라 장담합니다~ 그렇다면 70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이 브랜드는 어떤 모습으로 성장해왔을까요? 70주년이 갖는 의미와 국민탄산음료가 될 수 있었던 비결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브랜드스토리 #히스토리 #브랜드
슬로워크| 2022.01.21 편집디자인 작업 소요 기간, 얼마나 될까요? 작업 착수 전, 작업 일정에 대해 물어보시는 경우가 꽤 많은데요. 최소 몇 주/몇 달 정도 소요된다고 말씀드리면 “생각보다 오래 걸리네요.”라는 답변을 들을 때가 많습니다. 최소한의 디자인 작업 일정을 알면 고객도 작업자도 일정 때문에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 작업 기간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편집 디자인 #디자인시스템 #프린팅
이주명| 2022.01.21 타이포그래피로 보는 애플 - 마케팅 지난번 글에서는 애플이 자사 제품 UI(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사용한 역대 서체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애플이 마케팅과 제품 패키징에 사용한 폰트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디자인 이론/역사 #타이포그래피 #브랜드캠페인 #브랜드디자인
라우드 매거진| 2022.01.21 서브웨이(SUBWAY)의 의미, 지하철이 아닌 잠수함이다?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서브웨이'의 뜻을 대부분 '지하철'로 예상할 것입니다. 저 또한 진짜 뜻을 알기 전까지는
#브랜딩 #브랜드아이덴티티 #브랜드디자인
바다김| 2022.01.21 클로바는 시각장애인에게 더 빠르게 말해도 될까? 디자인 톺아보기 (6)
#컬쳐/트렌드
박지수| 2022.01.21 앱 첫 론칭 시 필수 체크 리스트 스타트업 프로덕트 고민상담 - 3화
#UI/UX #디자인시스템
슬로워크| 2022.01.20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톤 설정하고 활용하기 커뮤니케이션 톤에 따른 사용자 테스트를 진행하여 도출된 결과와, 실제 기업에서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톤을 사용하고 유지하고 있는지 소개합니다.
#브랜딩 #브랜드아이덴티티 #브랜드경험
an.other| 2022.01.20 "좋은 디자인이란 무엇일까?" 우리가 대학에서 배웠던 수많은 디자인 이론들이 있다. 과연 이런 이론들을 모두 빠삭하게 한다고 해서 우리는 <좋은 디자인>을 만들 수 있으며 또한 그 디자인으로 타인에게 어필할 수 있을까?
#디자인 이론/역사 #포스터 #그래픽디자인 #에세이
노트폴리오 매거진| 2022.01.20 환경을 생각하는, 플라스틱 참새 클럽 ‘가족이 셋인데 쓰레기 양이 이게 말이 되니’라고 입이 닳도록 말했던 아빠의 말이 비로소 이해되기 시작했다.
#컬쳐/트렌드 #디자인윤리 #한국디자인 #브랜드캠페인
이주명| 2022.01.20 영문 타이포그래피,  실패하지 않는 법 - 3부 혹시 길을 걷다가 전단지나 포스터를 봤는데 이해가 안 가서 한참 동안 들여다봐야 했던 경험이 있나요? 난잡한 텍스트 효과는 시각적 잡음만 생성할 뿐 정보 전달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디자인 이론/역사 #서양디자인 #타이포그래피 #ui
이주명| 2022.01.20 (번역) 구조적 타이포그래피 구조적 타이포그래피는 어떤 프로젝트나 매체와 상관없이 항상 사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저는 이런 방식으로 활자를 활용하는 예시들을 테마별로 분류하여 서로 다른 디자이너들이 어떤 기술들을 사용해 타이포그래피가 그들 작품으로 이끌게 만드는지 분석해볼 겁니다. 시작해보죠! 
#디자인 이론/역사 #타이포그래피 #라틴 #포스터
노트폴리오 매거진| 2022.01.19 루이비통의 트래블 북 루이비통이 바라보는 세계 각국의 모습은 국가마다 다른 특징을 가지듯, 이색적이고 다채롭다. 전세계가 팬데믹에 맥을 못 추리는 지금, 루이비통은 지극히 여행자의 시선에서 우리의 여행을 대신 행하고 있다. 현실적인 해외여행이 힘들다면 루이비통의 <트래블 북>이 시의적절한 대안이 될지도 모를 일이다.
#예술 #책 #일러스트레이션 #북디자인
an.other| 2022.01.19 절대 가지 말아야 할 디자인 회사 신입 디자이너의 필독 문서
#커리어/라이프 #조직문화 #에세이
라우드 매거진| 2022.01.19 입생로랑 브랜드 스토리 : 패션과 뷰티 , 로고에 담긴 아이덴티티 이브 생 로랑 디자이너는 편견 없는 생각으로 보수적인 시대 분위기 속에서도 남성 옷을 여성 옷에 부여하는 대담함을 보였고, 자유분방한 아이디어로 그 시대에 존재했던 고정관념들을 깨는 역할을 했습니다.
#예술 #브랜드아이덴티티 #서양디자인
슬로워크| 2022.01.19 친환경 인쇄와 친해지기 2020년 현재의 친환경 인쇄 시장 현황과 새롭게 출시된 친환경 종이 종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편집 디자인 #디자인윤리 #프린팅
an.other| 2022.01.18 "브랜딩 디자이너를 꿈꾼다면 주저 말고 도전하세요" 브랜딩 디자이너, 부산<엠 컴퓨터 아카데미> 부원장 배현욱 님 인터뷰
#브랜딩 #브랜드디자인 #자기계발 #인터뷰
노트폴리오 매거진| 2022.01.18 동물과 함께하는 디자인 동물은 선택할 권리가 없고, 권리를 택할 수 있는 인간은 ’선택할 수 있다‘는 사실조차 모른 채 쉽게 약자를 사지로 내몰기도 한다. 이처럼 보다 더 나은 ’디자인‘이 동물과의 상생 역시 새롭게 ’디자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
#컬쳐/트렌드 #한국디자인 #에세이
an.other| 2022.01.18 시각디자인 프로세스 정리 우리는 아주 뛰어나고 저명한 예술가가 아닌 98% 디자이너다. 누군가 원하는 디자인을 해주어야만 한다. 디자이너들은 고객의 눈에 차는 디자인을 만들어 내서 급히 마무리 짓고, 또 다음 과정을 급하게 이어나가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필요한 것은 바로
#디자인 프로세스 #디자인시스템 #자기계발 #조직문화
슬로워크| 2022.01.18 저는 그때그때 고기를 편식합니다 저는 편식쟁이입니다. 저는 그때그때 동물성 음식을 편식합니다. 이것을 채식이라고 부를 수 있는지 많은 분이 생소하게 여기실 거예요. 하지만 이것을 부르는 명칭이 있을 정도로 꽤 많은 사람이 시도하고 있는 채식의 유형이랍니다. 오늘 저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에 관하여 이야기해볼게요.
#커리어/라이프 #에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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